PyQt로 만드는 웹기반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슬라이드


https://www.slideshare.net/ravenkyu/py-con2018-pyqt

발표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PsyRm3Cqdec

설명


안녕하세요. 저는 PyQt를 주제로 2015, 2017 년 PyCon에서 발표를 했었습니다. 발표 때마다 느끼는 것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PyQt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십니다.
PyQt는 초심자가 Python으로 도전해볼 수 있는 GUI 프로그래밍을 배우기에 아주 좋은 선택지입니다. 일선 개발현장에서도 생산성과 크로스 플랫폼의 장점이 있어서 많은 회사에서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서 2년 동안 발표를 난이도를 조금씩 올려서 발표를 해왔습니다. 올해는 실제 업무에서 사용중인 테크닉중 'PyQt와 Web을 섞어서 개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최근 Javascript 진영의 눈부신 발전으로 'Electron'과 'React Native' 등 Web Framework를 이용하여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Python과 Web Framework을 이용하여 어떻게 Web의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를 준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후원사 목록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플래티넘

골드

실버

커뮤니티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