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ic를 활용하여 Microservice 구축하기

슬라이드


https://www.slideshare.net/jaemyunlee1/pycon-korea-2018sanic-microservice-110622868

발표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In4yuDpatg

설명


발표 목표
현재 근무중인 회사에서 기존의 Monolithic application에서 Microservices architecture로 전환하여 서비스를 release하였습니다. 스타트업에서 Python을 활용하여 마이크로 서비스를 구축한 경험을 공유하고, 비슷한 환경의 회사가 Microservices architecture로 전환을 고민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사례가 되길 바랍니다. 아직 Microservice architecture가 낯선 청중들에게는 왜 많은 회사들이 Monolithic application에서 Microservices architecture로 전환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그리고 아직 Sanic이라는 비동기 웹 프레임워크가 낯선 청중에게는 그들의 프로젝트에서 추후에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이 되길 바랍니다. 
발표 목차
1.Monolithic vs Microservices
Django를 활용하여 Monolithic application으로 구축되어 있는 웹을 Microservice architecture로 전환한 이유를 Microservice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하면서 설명합니다.
2.AsyncIO & Sanic
Microservice architecture를 구축을 위해서 Sanic asynchronous web framework를 활용하게 된 이유를 AsyncIO와 함께 설명합니다.
3.Transformation to Insanic
마이크로 서비스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Sanic을 바탕으로 사내 웹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사용하였습니다. 왜 사내 프레임워크를 만들었고, 어떤 기능들을 Sanic에 추가 하였는지 설명합니다.
4.Challenges & Plan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로 전환하면서 맞이한 챌런지와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하며 발표를 마무리합니다.


댓글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후원사 목록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플래티넘

골드

실버

커뮤니티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