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to 파이써니스쿨 - 2020년, 만약 모든 과목 선생님들이 파이썬을 배운다면?

슬라이드


https://www.slideshare.net/SongSukree/2018-pyconkr-dive-into-2020-110359617

발표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9lNN9wMD-60

설명


저는 고등학교에서 파이썬을 가르치는 선생님입니다. 제가 선생님을 시작한 선린인터넷고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영감을 받아 파이썬을 정규 수업에 포함시키게 된 계기, 그리고 올해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파이썬으로 공교육을 해킹하려는 도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만약 파이썬을 배운 사회 선생님이 인구데이터를 스스로 시각화하고 통계 수업에서 인구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업을 하고, 물리 선생님은 3D 시뮬레이션 수업을, 영어 선생님은 크롤링을 해서 수업자료를 만드신다면?

이런 상상을 곧 다가올 미래인 2020년의 파이써니스쿨의 1교시부터 4교시 수업으로 구성해서 여러분들과 함께 파이써니스쿨에 빠져보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특별히 파이썬 초보인 제가 파이썬을 배우고 가르치며 깨달은 파이썬 입문을 위한 프로젝트 꿀팁들도 함께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세션을 통해 파이썬으로 학교를 변화시킬 교육적 가능성을 함께 나누고, 더 많은 분들의 아이디어가 공교육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


댓글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후원사 목록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플래티넘

골드

실버

커뮤니티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