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ing an automated advertisement performance measuring system in HYPERCONNECT
- Sponsors Session
- Difficulty Beginner
- 2018-08-18 (Sat) 15:50 - 16:30
- Korean
- 103
- Photography and recording is allowed
Slide
https://www.slideshare.net/ssuseraefa0b/pycon-korea-2018-110378569
Video
https://www.youtube.com/watch?v=wrWY2me281A
Description
하이퍼커넥트에서는 아자르 영상메신저를 200개가 넘는 국가에서 서비스하면서, 국가별로 수 많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광고를 운영하면서, 동시에 광고 관련 데이터를 이용해서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최적화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본 발표에서는 광고 최적화를 위해, 광고 및 유저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부터, 통계 모델을 이용해서 LTV(Lifetime Value)를 예측하는 과정까지, 자동으로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 대해서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