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의 Reporting API를 이용하면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알 수 있습니다. 성과가 가장 높은 세그먼트를 찾기 위해서는 수 많은 차원 조합이 필요한데, 이를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으로 해결하려고 시도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서 간단한 예시로 Best-first search에 대해서 설명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다차원 큐브를 탐색하는지 설명합니다.
관련 URL: http://boxnwhis.kr/2017/05/16/introducing_campaign_analyzer.html
* 필요 사전 지식: 기본적인 파이썬 문법
* 청중이 얻게 되는 것: Best-first search algorithm 이해, 일상의 문제를 그래프 구조로 다시 생각해 본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