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이란 인종과 성별, 더 나아가서는 언어와 모듈로도 존재합니다. 인간은 많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스스로의 노력에 의해 바꿀 수 있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것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서는 대다수에 포함되기도 하고, 또 다른 부분에서는 소수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성별도 그렇습니다.
그러한 대다수와 소수는 전체를 차지하는 모든 부분이기 때문에 누구나 동등하게 대해질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자신들의 이익 중 일부를 가져가게 된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반대로 소수에게는 감히 들어가기 어렵거나, 본인이 잘 못한다고 느낄 때에는, 본인의 속성 자체에 문제가 있다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생각은 다양한 사람으로 이루어진 사회에서 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사람들의 모임은 중요합니다. 이러한 모임들로 인해 어떻게 기존에 보이지 않은 새로운 것들을 만들 수 있었는지, 교육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또한 소수가 느끼는 차별이란 어디에서 유발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참가 패널.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논의 내용.
community introduction and program. (simply)
Let’s go on to the next question.hen you held an event, How many people from diverse background joined? How can all these diverse people fit together?
when we talk with various people about programming. Is there any points that are worth caring about?
Have you been educated on gender? or human Race? While growing up, did you ever hear ideas like girls should be calm or women aren't good at math, science, or languages? handicapped people are poor … African americans are good at sports... in your country?